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구매

          교보문고                                                                      


책소개( 교보문고, 인터파크도서, 예스24, 알라딘 에서 주문 가능합니다.)

학력도 필요치 않다! 오직 나만의 능력만으로 컨설턴트가 되어 10배가 넘는 돈을 벌어들인다! 대기업에서의 12년 직장 생활에 마침표를 찍고 과감히 동그라미마을 밖으로 나온 한 남자가 컨설턴트로 성공하여 억대 연봉자 부럽지 않은, 아니 한두 달의 성과만으로도 웬만한 직장인 연봉은 벌어들이게 된 비결을 담은 책. 회사를 때려치우고 컨설팅으로 성공한 노하우를 한껏 풀었다. 이 책을 보는 순간, 이제 당신도 그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굳이 직장이 아니더라도 살아갈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내 안으로 숨어 버린 능력을 찾아보자. 이 책을 통해 멋진 비즈니스 컨설팅으로 멋진 인생의 컨설팅을 짜 보시길 바란다.


저자소개


아이교육연구소 대표이자 아이야 대표, ㈜케이엔피 대표이사. 대기업에서 12년간의 직장 생활에 마침표를 찍고 아이교육연구소를 창업하였다. 유아교육 기관에 교재공급 및 교사 파견업을 하고 유치원·어린이집 관련 컨설팅에 눈을 뜨게 되면서 직장 다닐 때 월급의 10배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고, 지금은 유통업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주식회사를 설립, 사옥을 신축하고 매출 수십억 원의 회사로 성장하였다. 저자는 20-30대는 공무원시험, 자격증시험에 매달리고, 40-50대는 퇴직 후 가맹점 사업에 투자하여 평생 이룬 퇴직금을 날리는 것을 보고, 불확실하고 행복하지 않은 수동적인 일을 그만두고 100세 시대 맞는 나만의 사업을 시작하라고 외친다. 이 책은 더 이상 직장이 삶의 보험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하는 모든 분들께 엄청난 자신감과 발전에 커다란 보탬이 될 것이다.




한 회사에서 무려 12년간 근무했다. 강산이 변하고도 넘을 시간, 아니 기간이니 결코 만만한 세월이 아니다. 그동안 12년만큼 늙은 얼굴과 12년만큼 삶을 복잡하게 만든 기억만이 내게 남았다. 저울에 올려놓으면 후회라는 방향으로 추가 훅 기울 것이다. 무엇보다 앞으로 남은 삶이 훨씬 더 많았기에 득이 될 과거의 기억만 나름대로 챙겨 두고 과감히 사표를 쓰게 된다. 그렇게 회사를 나오고 나서야 그동안 ‘동그라미 마을에 갇혀 살았던 나’를 발견하게 된다. 과감히 동그라미 마을을 벗어나던 순간 더 많은 세상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비즈니스에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삶의 컨설팅은 더 중요하다. 그때까지 삶을 위한 컨설팅이 부재했음을 깨달았다. (20쪽)

 

자신이 목표한 꿈을 완벽히 이루는 사람은 많지 않다. 특별한 것이 있다면 그 꿈이 작건 크건 마찬가지라는 점이다. 하지만 어차피 완전히 채울 수 없다면 기왕 큰 꿈을 꾸는 게 유리할 것이다. 동그라미 마을에 갇혀 살면 큰 꿈을 꾸는 것조차 어렵다. 그런 꿈을 왜 가져야 하는지조차 알 수가 없다. 내가 어느 곳에 갇혀 있으면 그 갇혀 있는 상황에서만 꿈도 현실도 존재한다. 동그라미 마을 밖으로 나와 자신만의 원을 새롭게 만들자. 누구나 가능하다. (65쪽)

 

컨설팅은 어떤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이 고객을 상대해 자세히 상담을 해 주고 그 일을 적극적으로 돕는 일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맞다.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지만 알고 보면 모든 걸 잘 함축시킨 말이다. 이 컨설턴트는 남들이 기본적으로 다 갖춰야 하는 세 가지가 없다. 기본은 말 그대로 기본이지만 없어도 되니 수월하다. 보통 사업가들에겐 있지만 컨설턴트에게는 없어도 되는 세 가지 이른바 3무(無)를 소개하겠다. 컨설팅 전문가로 일을 하는 데 있어 필요한 것은 몸과 열정 그리고 뛰어난 정보력이면 된다. (94-95쪽)

 

컨설턴트의 필모그래피는 학력 아닌 능력이다. 왜 잠도 못 자면서 대학원 공부를 하느라 애를 쓰는가. 왜 그 비싼 비용을 들여 일단 유학을 떠나고 보는가. 공부가 꼭 필요한 분야가 있다. 컨설턴트도 공부가 제법 필요하지만, 현장 공부 그리고 사람 공부다. 내 이름 앞이나 뒤에 붙을 명목을 위해 학력이라는 간판 을 붙여 놓았다면 당장 떼어 내라. 컨설턴트는 다시 시작이다. 누구나 공평한 노선에서 시작한다. 중졸이라도 망설일 게 없고 고졸이라도 두려울 것이 전혀 없다. 당장 건축학과를 졸업한 사람보다 이십 년간 집을 지어 본 사람이 건축에 대해 훨씬 잘 아는 법이다. (128쪽)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 세상의 수많은 기회를 부여받는다. 신은 살짝 불공평한 존재일는지 모르지만 기회를 갈망하는 사람조차 외면할 만큼 냉정하지는 않다. 노력으로 기회를 얻고 그 기회로 돈을 획득하도록 재미있는 게임의 장을 마련해 준 거다. 기회는 주어지지 않아 없는 게 아니고 찾지 않아 없는 것이다. 기회가 대가로 만들어지는 바로 그 순간 대박 주식의 기쁨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자기 자신이라는 최고의 대박펀드에 투자하라. ‘그만 벌어도 된다!’고 할 때까지 실컷 벌어라. (252쪽)


출판사 리뷰


“대기업을 과감히 때려치우고 컨설턴트로서 성공한 노하우
이제껏 그 누구도 자세히 들려주지 않았던 이야기”

늘 꼴찌에서 맴돌던 친구가 수십 평 아파트에 살면서 수억대의 차를 굴리는 걸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공부는 못했지만 비즈니스 감각을 꺼내는 데 성공한 것이다. 이렇듯 사람에게는 누구나 적당한 수완이 있다. 그걸 얼마나 능동적으로 발휘하느냐의 차이일 뿐. 이 능력을 평생 묵혀 두고 살아간다면 얼마나 억울한가. 그걸 끄집어낸다면 당신도 충분히 뛰어난 컨설턴트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12년간의 대기업 직장 생활을 과감히 때려치우고 유아교육 컨설턴트로서 성공한 노하우를 한껏 풀어놓은 것으로, 이제는 컨설턴트를 위한 컨설턴트로서 억대 연봉자 부럽지 않은 돈을 벌어들인 비법을 전수하고자 한다.
총 9장으로 구성된 이 책의 1장 ‘삶을 위한 컨설팅 첫걸음’은 동그라미 마을에 갇힌 사람들에게 삶의 컨설팅을 다시 해 보자는 이야기를, 2장은 ‘동그라미 마을 밖 진짜 세상’은 동그라미 마을 밖에 나가면서 영업에 발을 들여 새로운 나만의 동그라미를 만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3장 ‘컨설턴트의 매력에 빠지다’에서는 더 큰 동그라미로 컨설턴트가 되면서 컨설턴트의 3무와 연봉 등 누구도 자세히 해 주지 않았던 컨설턴트의 진실을 이야기해 주며, 4장 ‘컨설턴트 최고의 무기’에서는 컨설턴트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 경력 등의 힘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본다. 5장 ‘컨설턴트 설계도’에서는 컨설턴트가 되기 위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6장 ‘달콤한 유혹의 덫’에는 그와는 반대로 설계도가 잘못된 사례를 담았다. 그리고 7장 ‘돈이 되는 가치’에서는 컨설턴트로서 가져야 할 태도나 자세, 마음가짐에 대해 언급하며, 8장 ‘컨설팅여지도 인맥내비’는 고객 중심으로, 그리고 9장 ‘온전이 완전이 되는 팁’은 컨설턴트를 위한 여러 팁들을 담았다.
인생의 목표나 종착점이 반드시 직장일 필요는 없다. 내가 아니면 하지 못하는 일, 내가 해 줘야 안심하는 일을 창조해 보자. 대학에서 전공하지 않아도, 자격증이 없어도,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이라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이 책은 당신 깊숙이 숨은 비즈니스 감각을 찾아내는 방법을 알려 준다. 취업이 어려운 때, 회사가 불안정한 때, 강제로 퇴직해야 하는 때, 하던 가게를 때려치워야 하는 때, 달란트는 빛을 발휘한다. 문득 펼친 한 페이지가 갈 길을 헤매던 당신의 인생을 뒤바꿔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책 속으로 자신의 안에 숨겨진 달란트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해 보자. 이 책은 당신이 누구도 근접하지 못할 컨설팅디렉터가 되는 인생의 여정에서 좋은 나침반이,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