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나는 컨설턴트 되고 10배 더 번다 책소개


학력도 필요치 않다! 오직 나만의 능력만으로 컨설턴트가 되어 10배가 넘는 돈을 벌어들인다! 대기업에서의 12년 직장 생활에 마침표를 찍고 과감히 동그라미마을 밖으로 나온 한 남자가 컨설턴트로 성공하여 억대 연봉자 부럽지 않은, 아니 한두 달의 성과만으로도 웬만한 직장인 연봉은 벌어들이게 된 비결을 담은 책. 회사를 때려치우고 컨설팅으로 성공한 노하우를 한껏 풀었다. 이 책을 보는 순간, 이제 당신도 그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굳이 직장이 아니더라도 살아갈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내 안으로 숨어 버린 능력을 찾아보자. 이 책을 통해 멋진 비즈니스 컨설팅으로 멋진 인생의 컨설팅을 짜 보시길 바란다.




본문 소개


한 회사에서 무려 12년간 근무했다. 강산이 변하고도 넘을 시간, 아니 기간이니 결코 만만한 세월이 아니다. 그동안 12년만큼 늙은 얼굴과 12년만큼 삶을 복잡하게 만든 기억만이 내게 남았다. 저울에 올려놓으면 후회라는 방향으로 추가 훅 기울 것이다. 무엇보다 앞으로 남은 삶이 훨씬 더 많았기에 득이 될 과거의 기억만 나름대로 챙겨 두고 과감히 사표를 쓰게 된다. 그렇게 회사를 나오고 나서야 그동안 ‘동그라미 마을에 갇혀 살았던 나’를 발견하게 된다. 과감히 동그라미 마을을 벗어나던 순간 더 많은 세상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비즈니스에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삶의 컨설팅은 더 중요하다. 그때까지 삶을 위한 컨설팅이 부재했음을 깨달았다. (20쪽)

 

자신이 목표한 꿈을 완벽히 이루는 사람은 많지 않다. 특별한 것이 있다면 그 꿈이 작건 크건 마찬가지라는 점이다. 하지만 어차피 완전히 채울 수 없다면 기왕 큰 꿈을 꾸는 게 유리할 것이다. 동그라미 마을에 갇혀 살면 큰 꿈을 꾸는 것조차 어렵다. 그런 꿈을 왜 가져야 하는지조차 알 수가 없다. 내가 어느 곳에 갇혀 있으면 그 갇혀 있는 상황에서만 꿈도 현실도 존재한다. 동그라미 마을 밖으로 나와 자신만의 원을 새롭게 만들자. 누구나 가능하다. (65쪽)

 

컨설팅은 어떤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이 고객을 상대해 자세히 상담을 해 주고 그 일을 적극적으로 돕는 일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맞다.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지만 알고 보면 모든 걸 잘 함축시킨 말이다. 이 컨설턴트는 남들이 기본적으로 다 갖춰야 하는 세 가지가 없다. 기본은 말 그대로 기본이지만 없어도 되니 수월하다. 보통 사업가들에겐 있지만 컨설턴트에게는 없어도 되는 세 가지 이른바 3무(無)를 소개하겠다. 컨설팅 전문가로 일을 하는 데 있어 필요한 것은 몸과 열정 그리고 뛰어난 정보력이면 된다. (94-95쪽)

 

컨설턴트의 필모그래피는 학력 아닌 능력이다. 왜 잠도 못 자면서 대학원 공부를 하느라 애를 쓰는가. 왜 그 비싼 비용을 들여 일단 유학을 떠나고 보는가. 공부가 꼭 필요한 분야가 있다. 컨설턴트도 공부가 제법 필요하지만, 현장 공부 그리고 사람 공부다. 내 이름 앞이나 뒤에 붙을 명목을 위해 학력이라는 간판 을 붙여 놓았다면 당장 떼어 내라. 컨설턴트는 다시 시작이다. 누구나 공평한 노선에서 시작한다. 중졸이라도 망설일 게 없고 고졸이라도 두려울 것이 전혀 없다. 당장 건축학과를 졸업한 사람보다 이십 년간 집을 지어 본 사람이 건축에 대해 훨씬 잘 아는 법이다. (128쪽)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 세상의 수많은 기회를 부여받는다. 신은 살짝 불공평한 존재일는지 모르지만 기회를 갈망하는 사람조차 외면할 만큼 냉정하지는 않다. 노력으로 기회를 얻고 그 기회로 돈을 획득하도록 재미있는 게임의 장을 마련해 준 거다. 기회는 주어지지 않아 없는 게 아니고 찾지 않아 없는 것이다. 기회가 대가로 만들어지는 바로 그 순간 대박 주식의 기쁨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자기 자신이라는 최고의 대박펀드에 투자하라. ‘그만 벌어도 된다!’고 할 때까지 실컷 벌어라. (252쪽)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